[산업일보]
1988년 자동화 공압 구동기기인 에어핑거, 슬라이드 실린더, 회전유닛 등을 자체 개발해 23년간 국내외 자동화 생산공정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주강로보테크(대표 강인각, http://www.jrtfa.com/kor/)가 한국기계전에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다년간 축적된 공압구동기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2010년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전동구동기기인 리니어 액추에이터, 서보파워 실린더, 데스크탑, 서보인덱스 등을 개발, 출시하여 명실상부한 ‘자동화구동기기 명품메이커’로 도약 할 수 있는 지지기반을 구축했다.
주강로보테크의 기술로 제작된 공장자동화용 구동기기란 액추에이터라도고 하며 압축공기의 압력에너지나 전기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해 인간의 손이나 팔 및 관절의 역할(파지, 직선 및 회전운동)을 제어장치의 지시대로 수행하는 기기다.
이는 공장자동화 전 분야에 투입돼 이용되며 에어핑거, 로드레스 실린더, 슬라이드 실린더, 회정 실린더, 특수실린더 등으로 구분한다.
오직 ‘구동기기만을 생각하는 기업 모든 공압, 전동 구동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라는 모토로 공장자동화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즈 시킨 주강로보테크는 앞으로도 자동화발전에 맞춰 성장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2013 한국산업대전
☞ 2013 한국기계전 특집페이지 바로가기!
☞ 주강로보테크 정보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