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월14일]中 GDP우려, 전기동 하락 마감(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월14일]中 GDP우려, 전기동 하락 마감(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5-04-15 09:44: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월14일]中 GDP우려, 전기동 하락 마감(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화요일 거래에서 전기동은 수요일 오전에 발표될 중국 GDP지표가 부진하게 나올 것이라는 우려로 하락마감했다.

시장의 트레이더들은 이번주 월요일의 중국 무역지표를 봤을 때 중국 GDP 가 부진하게 나올 가능성이 크며 이는 전세계 45%의 전기동수요국인 중국의 향후 전기동 수요가 부진할 가능성이 큼을 암시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소시에떼 제너럴의 Robin Bhar은 '중국 경제의 점진적인 침체는 지속될 가능성이 크며 이는 전기동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의 2분기 전기동 수요 역시 괜찮을 가능성이 크지만 이는 전기동의 급격한 하락을 막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여전히 올해 전기동 공급이 수요를 300,000 tonnes만큼 초과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4일 전기동은 유럽장에서 5,900까지 밀렸지만 다시 5900중반대로 상승했다. 주 이유는 미국 소매판매 지표가 예상치보다 안좋게 나오면서 달러화가 약세로 갔기 때문인데, 미국의 3월 소매판매는 0.9% 증가해 시장 예상치인 1.0%를 하회했다.

시장전문가들은 지난달 소매판매가 상승 반전한 점에 대해 지난 2월에 나타났던 이들 지표의 부진이 북동부 지역의 혹한이나 서부 항만의 물류 차질 같은 일회성 요인으로부터 상당한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동시간대에 발표된 근원PPI의 상승이 여전히 일부 품목에만 한정된 것은 미국인들이 아직 본격적으로 지갑을 열지 않은 채 망설이는 상황을 반영한다는게 전문가들의 시각이다.

수요일은 오전에 중국 GDP및 산업생산 등 굵직한 지표들이 많으므로 전기동이 큰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으며 오후에는 유로존 중앙은행의 금리결정 및 기자회견이 있기 때문에 달러화의 변동성 역시 전기동에 큰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