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의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나스닥: NATI, ni.com/korea)는 대용량의 무선 생산 테스트의 비용을 대폭 낮추는 무선 테스트 시스템 (WTS)을 선보였다.
무선 테스트가 갈수록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NI WTS를 사용하면 빠른 측정 속도와 병렬 테스트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사용해 테스트 비용을 낮추고 생산량을 증대할 수 있다.
WTS는 PXI 하드웨어의 최신 기술이 통합돼 단일 플랫폼만으로 여러 표준, 여러 DUT 및 여러 포트를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생산 업체들은 WTS를 TestStand Wireless Test Module과 같은 유연한 테스트 시퀀싱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여러 디바이스를 병렬로 테스트할 때 계측기 활용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WTS는 퀄컴 및 브로드컴 등의 주요 칩을 탑재한 디바이스에 사용 가능한 테스트 시퀀스, 통합된 DUT 및 원격 자동 제어 기능을 통해 생산 라인에 손쉽게 통합된다. 따라서 고객들은 보다 효율적인 RF 테스트 설비 사용과 테스트 비용 절감을 실제로 경험하게 된다.
HARMAN/Becker Automotive Systems GmbH사의 마커스 크라우스(Markus Krauss)는 “NI WTS (무선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해 하나의 장비만으로 블루투스, WiFi, GPS, 셀룰러 등 여러 무선 기술을 테스트했다. NI의 WTS 및 NOFFZ의 RF 테스트 엔지니어링 전문성에 힘입어 테스트 시간을 단축했을 뿐 아니라 시스템을 설정하고 실행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WTS는 PXI 하드웨어 및 LabVIEW/TestStand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최신 시스템이다. WTS는 LTE Advanced, 802.11ac, 블루투스 LE 등의 무선 표준을 지원하며, WLAN 액세스 포인트, 휴대전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기타 멀티 표준 디바이스의 생산 테스트를 위해 제작된 시스템이다.
WTS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PXI 벡터 신호 트랜시버 기술은 생산 테스트 환경에서 우수한 RF 성능을 구현하며 RF 테스트의 변화하는 요구에 맞게 확장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