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中企 전자상거래 수출지원 서비스 이용 쉬워진다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中企 전자상거래 수출지원 서비스 이용 쉬워진다

기사입력 2016-01-07 08:23: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올해부터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수출지원 서비스 이용이 한층 쉬워진다. KOTRA와 한국무엽협회(이하 무협),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각각 운영해오던 지원사업을 개방한 협업시스템 구축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로서 국내 수출 중소기업은 어느 기관을 통해서도 세 기관의 전자상거래 수출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는 지난해 8월 KOTRA와 무협, 중진공이 체결한 ‘전자상거래 원스톱 수출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세 기관이 사업개발·계획부터 수행까지 참여하는 3자간 개방형 협업이 추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OTRA는 무협, 중진공과 공동으로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 동향과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세 기관은 올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 300개 사를 공동으로 선정하고 온라인 수출 인큐베이팅, Kmall24 입점 및 프로모션 지원, 해외 온라인 쇼핑몰 판매대행, 대형 전시회, 1:1 수출상담회 등을 중점 지원한다.

이태식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세 기관은 각자 특화된 역량을 집결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온라인 파워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며 “특히 최근의 수출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소비재 온라인 수출이 우리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