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스마트벤처창업 학교, 졸업식 가져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마트벤처창업 학교, 졸업식 가져

지난 3년간 420개 청년 창업기업 육성

기사입력 2016-04-12 20:41: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창의적인 청년창업가를 발굴해 교육, 개발, 멘토링, 사업화까지 지식서비스 분야 창업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스마트벤처창업 학교가 12일 졸업식을 가져 161개의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들을 배출했다.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전국 4개 스마트벤처창업 학교의 제3기 합동 졸업식을 가졌으며 졸업식에는 청년 CEO와 가족들, 주영섭 중기청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참석했고 졸업생들의 도전적으로 열정적인 창업과정의 영상을 시작으로, 우수 졸업자에 대한 포상 수여가 이뤄졌다.

입교기간 중 우수한 성과와 성장가능성을 보여준 우수졸업생에 대해 유망 CEO 6명에게 중기청장 표창이 수여됐고 창업 진흥원장상도 4명에게 수여됐다.

또한 앱, 콘텐츠, 융합소프트웨어 등 정보통신융합 분야 창업을 통한 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13년에 출범한 스마트벤처창업학교는 지난 3년간 420개 청년 창업기업을 육성했다.

중기청 주영섭 청장은 “창업기업들이 수출확대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판로 개척, 해외시장 진출,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창업자에게는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산업 혁명이 이뤄지고 있다”며 “스마트벤처창업학교 졸업생들이 정보통신융합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창업의 주역이 돼 수출 확대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