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까다로운 환경조건에 적합한 씰 및 베어링 개발 제조 분야 전문기업인 모건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가 컴포넌트 수를 줄이면서도 성능 및 엔진 효율을 최적화하는 자동차의 전기식 워터 펌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타입의 베어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분야에서는 기존의 벨트식 냉각펌프가 전기식 펌프로 전환되는 변화가 일고 있으며, 이를 통해 벨트 드라이브 수는 감소하고, 온-디맨드 냉각장치를 통해 훨씬 뛰어난 성능과 전반적으로 더욱 뛰어난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펌프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2개의 베어링으로 지원되는 임펠러 샤프트를 갖추고 있다.
모건은 전반적인 펌프 성능과 쿨링 기능은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조작이 보다 용이한 베어링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소재과학 및 몰딩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모건은 자사의 독보적인 탄소흑연 물질인 P5600로 구성된 베어링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생산했다.
이 제품은 2개의 길이 대 직경 비율을 가지고 있고, 수많은 페이스 디테일과 ID 및 OD 슬롯을 포함하고 있으며 모건의 솔루션은 보다 비용 효과적이면서도, 매우 뛰어난 어셈블리 용이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윤활기능과 슬립 안티-회전방지 기능을 갖춘 필수 컴포너트를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는 특성상 강하지 않고 마모 및 크리프에 더 민감하다. 모건의 탄소소재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배치요구에 훨씬 적합하며, 일반적으로 뛰어난 마찰특성과 고온에서의 안정성, 마모 및 손상에 대한 내성으로 인해 수명이 더 길다.
이는 하나의 컴포넌트라도 결함이 발생하면 전체 장치를 교체해야 하는 베어링 컴포넌트의 경우가 더욱 중요하며 이로 인해 보증 청구가 증가함으로써 추가비용과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
모건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의 마이클 리터는 “모건의 독보적인 형상의 베어링 생산 방법은 기존 몰딩 기술로는 달성할 수 없는 다양한 성능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소재과학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모건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문성을 통해 성능 및 비용 측면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모건은 지속적인 혁신과 문제해결 노력을 통해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고객들의 가장 시급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