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 열려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 열려

기사입력 2016-12-08 20:14:3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은 8일 시중은행장과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중소기업 금융지원 우수기관으로 농협은행과 대구은행이, 우수 금융인에는 박춘홍 기업은행 전무이사 등 76명이 선정돼 중소기업 금융지원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개인을 발굴·포상함으로써 금융회사 및 그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유도해 중소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시상식에서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한 농협은행은 올해 적극적으로 중소기업 대출을 확대하는 등 창조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지원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중기청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용보증기관 보증확대를 통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등 8개 협력과제 중점추진을 통한 맞춤형 지원을 실시해 중소기업 경영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

대구은행은 담보위주의 여신관행에서 벗어나 기술금융 및 관계형금융을 강화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 및 경쟁력 제고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개인 부문 최고의 상인 은탄산업훈장을 수상한 박춘홍 기업은행 전무이사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자금공급 확대, 창업·성장기업 지원 및 기술금융 확산 등을 통해 중소기업 금융지원 활성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포상을 수여한 주영섭 중기청장은 현장에서 중소기업 지원을 묵묵히 수행해 온 금융회사 및 금융지원기관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국 경제는 지금 저금리, 저성장, 저물가 등 과거에 가보지 못한 길을 걸어가는 ‘뉴노멀 시대’에 놓여 있고 이제는 중소기업이 국가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어 중소기업에 대한 과감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금융권의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이 한국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되며 창조경제를 구현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중소기업 지원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