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Cergentis B.V.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이 회사의 TLA(표적좌위증폭) 기술을 활용해 고객사에 전이유전자 매핑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유전자 변형 실험쥐 모델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PNI(전핵삽입)를 통해 무작위로 생성되는 유전자를 이식한 실험쥐는 생명과학 연구에서 여전히 중요한 도구로 사용되지만, 이들 실험쥐 모델은 전이유전자를 게놈 내 특정한 삽입 위치로 유도하지 못한다는 뚜렷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타코닉의 전이유전자 매핑 분석(TgMA) 서비스는 Cergentis가 자체 보유한 TLA 기술에 기반해 개발한 차세대 시퀀싱 플랫폼을 활용, 무작위로 삽입된 전이유전자의 정밀한 위치를 파악하는 작업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게 한다. 타코닉은 Cergentis로부터 확보한 시퀀싱 데이터 외에 전이유전자 계열에 특화된 전문 해석도 제공해 고객들이 최적화된 증식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Cergentis는 자체 개발한 TLA(표적좌위증폭) 기술에 기반한 서비스와 키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전 세계 정상급 제약사와 연구기관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Cergentis와 파트너십
기사입력 2017-08-16 14:2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