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두바이의 미래 교통 '무인자동차' 2030년 25%까지 끌어 올린다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바이의 미래 교통 '무인자동차' 2030년 25%까지 끌어 올린다

첨단 미래도식 목표, 다양한 IT 기술 교통분야 접목

기사입력 2017-12-19 09:05:1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바이의 미래 교통 '무인자동차' 2030년 25%까지 끌어 올린다

[산업일보]
무인자동차를 넘어 스마트 시티의 대표 주자가 되길 원하는 두바이가 내년 Dubai Downtown에서 첫 시범운행을 한다.

두바이의 미래 교통수단으로 평가되는 무인차량이 Sheikh Mohammed bin Rashid 도로 위 3개 교차로의 도로 신호체계와 무인차량의 상호작용 등 실증에 들어간다.

두바이 무역관에 따르면 두바이 통치자인 Sheikh Mohammed bin Rashid의 강한 의지에 따라 두바이의 스마트 교통사업은 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무인차량은 두바이에서 계획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화 전략의 일부이며, 관련 사업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는 2030년까지 두바이 내 모든 교통수단의 무인차량의 비율을 25%까지 끌어올릴 방침으로 RTA(Roads and Transport Authority)는 무인 자동차 전략(Autonomous Mobility Strategy)을 철도, 트램, 택시, 버스, 자가용 차량 등 모든 교통 분야에 도입하기 위한 움직임을 구체화 하고 있다.

RTA는 무인차량의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 환경오염 감소, 교통수단의 효율성 증대 및 도로의 안전 증가 등으로 매년 220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의 경제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교통 비용 역시 45% 절감과 함께 도로 안전 12% 증가, 주차 밀집도 50% 감소 및 대기오염물질의 대폭 감소 등의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Mattar Al Tayer RTA 사장은 두바이를 인공지능 통합 관리 시스템이 모든 교통수단이 통합 관리하는 첨단 미래 도시의 모델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무인차량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교통 제어체계 등 다양한 IT 기술을 교통분야에 접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두바이 무역관 관계자는 전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