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애플, 아이폰 고의성능저하 보상은 배터리 가격인하…국내서도 집단소송 시작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애플, 아이폰 고의성능저하 보상은 배터리 가격인하…국내서도 집단소송 시작

대형 법무법인 두 곳에서 진행하면서 신청자 18만 명 넘어

기사입력 2018-01-02 07:00: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애플, 아이폰 고의성능저하 보상은 배터리 가격인하…국내서도 집단소송 시작
법무법인 휘명이 개설한 아이폰 고의성능저하 관련 집단소송 카페


[산업일보]
미국 현지는 물론 호주와 우리나라에서도 아이폰의 성능을 고의로 저하시킨 애플에 대한 분노가 들불처럼 퍼져나가고 있다. 특히, 그동안 고가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에 대한 높은 충성심을 보여줬던 국내 고객들의 집단소송 참가인원이 순식간에 불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따.

현재 국내에서 아이폰의 집단 소송을 주도하고 있는 곳은 법무법인 휘명과 한누리 두 곳으로 이 두 곳을 통해 이번 집단소송에 참가한 소비자의 수는 18만 명을 넘어서고 있는 중이다.

집단소송 인원이 이처럼 늘어난 가장 큰 이유는 애플이 고의성능저하에 대한 것은 순순히 인정하면서도 그에 대해 제시한 보상책이 소비자들의 분노를 잠재우기에는 미흡한 수준이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애플 본사는 고의성능저하건에 대한 잘못을 인정한 후 배터리 교체 금액을 79달러에서 29달러로 50달러 인하했다. 이에, 애플코리아도 아이폰6 이후 버전을 이용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배터리 교체 비용을 기존의 10만 원에서 미국 현지의 기준인 29달러에 달하는 3만4000원으로 인하하겠다고 공지했다.

그러나, 국내에서 애플을 상대로 한 집단소송에 이미 참여했거나 참여할 의사를 밝힌 이들은 애플이 이미 고의적으로 성능을 저하시켰다는 사실을 인정한 만큼 배터리 교체를 무상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주장을 강하게 내세우고 있다.

이에, 연말 연휴가 끝난 이후 집단소송에 참여하는 이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동안 한국시장에서 고압적인 자세를 보여왔던 애플코리아가 어떠한 반응을 보일지에 소비자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