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버넥트, ‘RemoteAR’ TTA 시험 통과…공장 스마트화 앞당길 터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버넥트, ‘RemoteAR’ TTA 시험 통과…공장 스마트화 앞당길 터

증강현실 도입…작업자간 빠른 의사소통 구현

기사입력 2018-01-04 15:23: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버넥트는 자사의 스마트 공장 맞춤형 원격지원솔루션 ‘리모트(Remote)AR’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V&V(Verification & Validation) 시험을 통과했으며, 이러한 결과는 상용화를 위한 안정성을 정식으로 입증받은 것이라고 4일 전했다.

TTA는 ICT 표준의 제정·보급, 국제표준화 추진과 ICT 제품의 시험·인증 전문기관이다.

버넥트의 RemoteAR은 이 회사에서 출시한 스마트글라스는 물론 현재 상용화된 스마트글라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PC 환경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버넥트에 따르면, RemoteAR 솔루션이 적용된 스마트글라스를 착용하면 작업자가 바라보는 영상을 관제실에 전송하는 동시에 관제실의 담당자와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다. 또한, 관제실의 담당자는 포인터, 텍스트, 이미지 정보 등을 산업현장 작업자가 착용하고 있는 스마트글라스에 전송이 가능하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원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려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이 바탕이 돼야 하는데 자사의 RemoteAR이 TTA의 V&V 시험을 통과함으로써 기술 안정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시험 통과에 이어 GS 인증도 획득해 기술 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