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중 FTA 서비스·투자 협상,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 의견 청취
김인환 기자|kih27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중 FTA 서비스·투자 협상,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 의견 청취

5일 삼성동 코엑스서 공청회 개최…공청회 의견 수용 통상조약 체결 계획 수립 예정

기사입력 2018-01-05 05:02:0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중 FTA 서비스·투자 협상,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 의견 청취


[산업일보]
지난 2015년 12월 한-중 FTA 발효 시 양국은 서비스·투자 분야에서 추가 시장개방을 위한 후속협상을 발효 후 2년 내 개시하기로 협정문에 규정했다.

또한, 최근 산업부는 지난 달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중국 상무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해 올 초 후속협상을 개최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對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개최 전 통상조약의 체결 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 제7조에 따라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의견 청취를 목적으로 한 것이라고 산업부는 전했다.

이번 공청회는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의 경제적 효과 및 △한-중 FTA 서비스·투자협정 기대효과와 과제 발표에 이어, △종합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토론에서는 학계, 연구기관 전문가 및 업계 관계자 등이 패널로 참석해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방향 및 업계 요청 사항 등을 논의하는 한편,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방청객들에게 발언기회도 제공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정부는 이번 공청회를 포함해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그간 개진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통상조약 체결 계획을 수립하고 국회 보고를 거쳐 1차 협상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주요 유망 서비스 업종별로 민관 간담회를 개최해 업계 의견을 지속 수렴하고 이를 협상에 반영해 나가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