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올해 오피스텔 매매가 5개월 연속 하락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올해 오피스텔 매매가 5개월 연속 하락

5월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 1월 대비 0.4% 포인트↓

기사입력 2019-06-25 17:30: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올해 오피스텔 매매가 5개월 연속 하락

[산업일보]
부동산 시장이 여전히 경직돼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전국 오피스텔의 평균 매매가격은 5개월(1~5월)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감정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 2019년 들어 전국 오피스텔의 평균 매매가격은 5월까지 하락했다. 지난 5월 전국의 오피스텔 평균 가격은 1억7천840만 원으로 전월(4월, 1억8천3만 원) 대비 0.11% 포인트 떨어졌다.

수도권 오피스텔 평균 가격도 하락했다.

경기도의 5월 평균 오피스텔 매매 가격은 지난달(4월) 대비 0.14% 포인트 내려가 수도권에서 가장 큰 하락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 하락률을 웃도는 기록이다. 경기도 이외에도 ▲서울(-0.06%) ▲인천(-0.05%) 지역의 오피스텔 평균 가격도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상가정보연구소 조현택 연구원은 "지난해 다양한 부동산 대책과 규제가 발표되며 비교적 규제의 영향을 덜 받는 오피스텔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 영향으로 최근 오피스텔의 공급량은 크게 증가했다"며 "오피스텔 초과 공급 현상으로 인해 임대인 우위의 시장이 돼 오피스텔 임대료가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이는 자연스럽게 오피스텔 임대수익 감소로 이어져 매매가격이 하락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그러나 입지가 좋고 상품이 차별화된 오피스텔은 여전히 수요가 있어 매매가격과 임대수요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오피스텔의 양극화 현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