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케나메탈, SGL 포인트 형상의 새로운 솔리드 초경 드릴로 성능 안정화 구현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케나메탈, SGL 포인트 형상의 새로운 솔리드 초경 드릴로 성능 안정화 구현

항공우주 및 에너지 산업의 제조업체에 드릴 가공 성능 제공

기사입력 2020-03-02 16:06: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절삭공구 전문업체인 Kennametal(케나메탈)은 최근 내부 쿨런트가 적용된 또 하나의 고성능 절삭 공구인 B21*SGL 솔리드 초경 드릴을 발표했다.

케나메탈, SGL 포인트 형상의 새로운 솔리드 초경 드릴로 성능 안정화 구현
B21*SGL 홈 형상은 경사각을 지속적으로 늘려 원활한 칩 형성 및 절삭력 감소를 제공하며, 외부 마진부는 탈락 방지 디자인을 채택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니켈 및 코발트 기반 합금 재료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B21*SGL은 특허 받은 포인트 형상 및 단층 PVD AlTiN 코팅을 적용했으며, 안정적이고 생산성 높은 드릴 가공이 필요한 항공우주 및 에너지 응용 분야를 위한 향상된 생산성과 연장된 공구 수명을 제공한다.

솔리드 초경 드릴 부문 제품 매니저인 프랭크 마틴(Frank Martin)은 "고객 테스트에서 B21*SGL은 경쟁사 드릴 제품의 성능을 꾸준히 압도해 더 짧은 시간 동안 더 많은 홀을 가공하고 개선된 홀 직진도와 표면 품질을 보였다”고 말했다.

프랭크 마틴 매니저는 “새로운 디자인 덕분에 드릴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날 탈락이나 박리의 위험이 거의 없다”며, “또한 독특한 포인트 홈 디자인을 통한 업계 최저 수준의 추력은 피삭재 형상이 정교한 경우에도 생산적인 드릴 가공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재료의 문제 중 하나는 절삭 공구에 달라붙어 날과 코너가 탈락되기 쉽다는 것이다. B21*SGL의 독점적인 홈 형상, 연마된 절삭 날, 음의 경사 코너 마진 및 ‘칩에 적합한’ 플루트 디자인은 이러한 영향을 완화하는 동시에 칩 배출을 촉진하고 절삭력을 줄이다. 또한 Kennametal의 내마모성이 극히 뛰어나고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KCMS15 재종 덕분에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구당 더 많은 홀을 가공할 수 있다.

마틴은 "많은 고객들이 이송 속도를 최대 50%까지 높인 경우에도 다양한 까다로운 재료에서 공구 수명이 2~6배 향상되는 것을 경험했다."라고 밝혔다.

천공 작업은 특히 터빈을 생산할 때 중요한 가공 공정이다. 드릴 가공 작업은 일반적으로 피삭재의 가치가 최대치에 도달한 생산 주기의 막바지에 진행하기 때문에 망가진 드릴을 사용할 경우 수만 달러 상당의 부품이 손상되거나 파손될 수 있다.

항공우주 부문 중요 고객 매니저인 매튜 구일런(Mattieu Guillon)은 "이 새로운 솔리드 초경 드릴은 인코넬, 티타늄, PH-시리즈 스테인리스 스틸 및 기타 내열성 초합금에 다수의 홀을 가공해야 하는 경우 엄청난 진가를 발휘할 것이다. 특히 LEAP 항공기 엔진 프로그램의 생산을 늘려야 하는 항공우주 제조업체에 매우 적절한 드릴"이라고 강조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