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랑세스, 에메랄드 칼라마 인수 완료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랑세스, 에메랄드 칼라마 인수 완료

기사입력 2021-08-20 15:02:1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랑세스, 에메랄드 칼라마 인수 완료
보도사진_랑세스 에메랄드 칼라마 인수 완료_미국 워싱턴주 칼라마 생산시설

[산업일보]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LANXESS)가 미국계 특수화학 기업 ‘에메랄드 칼라마 케미컬(Emerald Kalama Chemical)’ 인수를 완료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에메랄드 칼라마의 기업가치는 약 10억 7천500만 달러(9억 유로)이며, 인수금은 약 10억 4천만 달러(약 8억 6천700만 유로) 규모다. 랑세스 사상 두 번째로 큰 인수로 기록됐다.

에메랄드 칼라마는 2020년 기준, 약 4억 2천500만 달러의 매출과 9천만 달러 수준의 특별손익항목 제외 EBITDA(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를 기록했다. 매출의 약 75%는 식품 보존제, 가정용품 및 화장품 보존제, 향료 및 향수 등의 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나머지 25%는 플라스틱 및 접착제 산업 등 산업용 특수화학 부문이다. 랑세스의 효자 종목이다.

랑세스는 이번 인수로 향료 및 향수 제품 분야에서 상당한 영량력을 행세할 것으로 보인다. 약 470명의 임직원과 미국 워싱턴주 칼라마, 네덜란드 로테르담, 영국 위드너스 소재 생산시설도 추가됐다.

마티아스 자커트(Matthias Zachert) 랑세스 회장은 20일자 발표자료에서 '에메랄드 칼라마 인수는 랑세스 성장에 새로운 추진력이 될 것이다. 신규 편입된 제품군은 기존 포트폴리오와 최적의 시너지를 내는 것은 물론, 식음료, 화장품 및 생활용품 분야에서 고마진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는 랑세스가 더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성의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랑세스는 신규 편입된 향료 및 향수 제품군과 기존 벤질 알코올 제품군을 통합해 향료(Flavors & Fragrance) 사업부를 신설한다.

흙, 꽃, 스파이시 및 허브 향 등 30가지 이상의 아로마 성분을 포함한 향료 및 향수 제품은 주로 개인위생용품, 화장품, 향수 및 식음료 등에 맛과 향을 더하는 데 사용한다, 시장 자체는 성장세가 강하다.

이번 인수로 랑세스는 보존제 포트폴리오도 크게 확장하며 선두 입지를 강화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식음료용 보존제를 비롯해 화장품 및 개인위생용품, 세제, 섬유유연제 등 노르딕 스완, 에코라벨 인증 생활용품에 적용가능한 보존제를 주요 제품으로 보강했다.

플라스틱, 페인트 및 코팅, 접착제 등 산업용 특수화학 제품군은 기존 폴리머 첨가제 사업부로 편입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접착제, 코팅, 실런트, 비닐 등에서 활용되는 비프탈레이트 가소제, 폴리설파이드 실란트 제조용 가소제, 반응성 폴리우레탄 개질제 등이 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