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일보]
버커트(Bürkert)는 24일 'Type 8650 밸브 아일랜드'를 출시햇다고 밝혔다.
Type 8650 밸브 아일랜드 AirLINE Ex는 Ex 구역 1/21을 위한 모듈식 전기 공압 자동화 시스템이다. 2006년부터 폭발 위험성이 있는 환경에서는 복잡한 공정과 생산 순서를 제어하기 위해 이 밸브 아일랜드에 의존해 왔다.
재설계를 통해 이번에 선보인 Type 8650은 확장된 온도 범위와 새로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본 공압 모듈을 개선했다. 핫 스왑 기능과 함께 새로운 모듈은 더 높은 유속을 갖고 있어 Type 8650은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밸브 아일랜드에 대한 ATEX/IECEx 승인이 업데이트 됐으며 최신 EU 표준(IEC 60079/EU 지침 2014/34/EU)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버커트코리아 관계자는 "밸브 아일랜드에서 직접 압력을 모니터링해 공정 신뢰성을 갖췄다. 직접 통합할 수 있는 압력 센서 또는 압력 스위치와 같은 새로운 기능은 상태 쿼리 및 압력 모니터링을 통해 더 큰 프로세스 신뢰성을 제공한다"라면서 "압력이 사전 정의된 값 아래로 떨어지거나 초과하면 경고 메시지와 같은 특정 기능을 작동시킨다"라고 설명했다.
외부 안전 관련 차단의 경우 단일 유형 6518 밸브를 공급 모듈에 장착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EN 13849 장비 지침에 따라 성능 수준 C를 준수한다고 했다.
Type 8650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지멘스 IO 시스템 SIMATIC ET 200iSP와 완전히 호환되는 유일한 밸브 아일랜드이며 Ex 구역 1/21의 제어 캐비닛 내에 설치할 수 있다.
지멘스 I/O 시스템과 버커트 밸브 아일랜드의 조합은 공정 자동화 분야에서 좋은 시너지를 낸다. 올인원 시스템이 제공하는 높은 채널 밀도를 감안할 때 크기는 상당히 작다. 이는 제어 캐비닛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해 추가 공압 및 전기 모듈의 설치를 쉽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