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펌핑 기술 전문 글로벌 기업 왓슨말로우(Watson-Marlow Fluid Technology Solutions)는 슬러지 응용 분야의 첨단 폴리머 도징 시스템 수요의 증가로 인해 특화된 Qdos 60 PU 펌프를 출시해 플리머 정량 기능을 강화했다고 30일 밝혔다.
폴리머는 슬러지 처리 공정에서 응고 및 탈수 애플리케이션에 주로 사용된다. 또한 슬러지는 탈수를 통해 부피를 줄일 수 있어 보관 및 폐기 관련 비용을 최대 75%까지 줄일 수 있다. 슬러지 탈수 공정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폴리머의 정량 이송이 필수다.
왓슨말로우에 따르면, Qdos 60 PU는 점성 유체나 지방족 탄화수소와 같이 까다로운 유체에 대해 최대 60 l/h의 선형 유속과 최대 5bar의 압력에서도 정확하고 반복적인 흐름을 제공한다며 폐수 처리에 사용하는 폴리아크릴아미드(PAM)나 여러 응집제와 응고제 등 복잡한 폴리머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저전단성의 부드러운 펌핑을 통해 폴리머 체인을 보호하고, 제품의 무결성을 유지한다. Qdos 20 PU 버전과 마찬가지로 탄화수소 저항성 튜브를 사용하여 연동 펌프의 화학적 호환성을 향상시킨다는 설명이다.
왓슨말로우의 제품 관리자 Adeel Hassan은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Qdos ReNu PU 펌프헤드를 통해 Qdos 시리즈의 적용 범위가 확장되었다.’라고 하면서, ‘해당 펌프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 120l/h 및 7bar의 액체를 정확하고 안전하게 도징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 용도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제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왓슨말로우는 유지보수 작업 중 화학물질에 노출될 위험을 줄여주는 화학 물질 봉쇄 기능과 누액 감지 기능이 통합된 펌프를 통해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Qdos 60 PU 펌프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유럽의 EC 1935/2004 인증을 획득하여 식음료 분야에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