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S, UVC 프로토콜 버전 오토포커스 카메라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DS, UVC 프로토콜 버전 오토포커스 카메라 출시

기사입력 2023-12-13 17:27: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DS, UVC 프로토콜 버전 오토포커스 카메라 출시

[산업일보]
산업용 카메라 제조 전문 글로벌기업 IDS가 소형 오토포커스 카메라 uEye XC를 개발 및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촬영 시 자주 초점을 다시 맞춰야 하는 경우, 소비자용 웹캠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지만, 작동이 쉬우면서도 견고함과 긴 수명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다.

IDS에 따르면, 이러한 조건에 알맞게 개발된 uEye XC는 오토포커스 기능으로 오류를 방지하는 동시에 빠른 결정으로 작업 프로세스를 가속하는 데 도움을 주고, 품질 보증, 물류 작업, 키오스크 시스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3MP onsemi 센서를 장착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USB3 Vision 혹은 UVC 옵션 등 두 가지 버전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줌, 자동 화이트 밸런스, 색상 보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컨베이어 벨트, 패키지 또는 라벨의 바코드에 있는 물체 인식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UVC는 USB Video Class의 약자로, 케이블만 연결하면 카메라 설정 및 작동을 할 수 있다. 물체 거리가 끊임없이 변해도 고해상도의 상세한 이미지와 동영상 전송이 가능하며, 빠른 이미지 캡처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현재 IDS는 독일 Obersulm 본사에서 개발과 생산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