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슝크인텍코리아, 현장 작업자들 지원하는 자동화제품 공급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슝크인텍코리아, 현장 작업자들 지원하는 자동화제품 공급

대중적인 가격에 밸런싱·런아웃 등급 높인 ‘TENDO Silver’ 선보여

기사입력 2024-04-19 11:55:4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제조현장의 자동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현장에는 ‘일손’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인력은 점점 더 줄어들면서 현재 현장을 지키고 있는 작업자들에게 좀 더 편한 근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기업의 과제가 되고 있다.

슝크인텍코리아, 현장 작업자들 지원하는 자동화제품 공급
슝크인텍코리아 최영욱 지사장


지난해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슝크인텍코리아(주)(이하 슝크)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최로 열린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IMTOS, 심토스)’에 참가해 자사에서 공급하는 제품을 통해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업무 효율 향상이 얼마나 이뤄질 수 있는지를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슝크가 선보인 제품은 ‘TENDO Silver’라는 제품으로, 대중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의 품질을 보유했다고 슝크 측은 소개했다.

슝크의 최영욱 지사장은 “슝크는 지금까지 툴홀더 제품군에서 프리미엄 제품만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있었는데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하는 TENDO Silver는 대중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 퀄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슝크가 확대한 라인업 중 가장 자신있는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TENDO Silver는 밸런싱 등급 G2.5, 런아웃 등급 3이내를 보증하는 프리미엄 퀄리티의 제품이면서도 가격은 시장에서 요구하는 대중적인 가격으로 책정돼, 한국의 툴홀더 소비자들이 좀 더 편안하고 안심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최 지사장은 “슝크는 단순히 로봇 그리퍼 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클램핑, 제로 포인트, 툴홀더 등을 주로 소개하는 역할을 해왔다고 자부한다”며, “지난해 한국 지사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앞으로 다가오는 20년에는 한국이 제조업의 세계 트렌드를 이끌 수 있도록 고객들과 시장과 기술을 분석하고 함께 개발하는 업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슝크인텍코리아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