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피쿠로보틱스, 에이딘로보틱스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개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피쿠로보틱스, 에이딘로보틱스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개발

기사입력 2024-04-26 19:01: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피쿠로보틱스, 에이딘로보틱스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개발

[산업일보]
베트남의 첨단 로봇 전문기업 아피쿠로보틱스(Apicoo Robotics)가 국내 대표 로봇용 센서·솔루션 스타트업인 에이딘로보틱스(Aidin Robotics)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SUSGrip-FT'를 개발,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람의 손 역할을 하는 그리퍼(gripper)는 협동로봇, 서비스 로봇, 산업용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의 핵심 구성품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SUSGrip-FT' 그리퍼는 아피쿠로보틱스의 주력 제품인 'SUSGrip' 스마트 그리퍼를 기반으로 두 회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더해 완성했다.

'SUSGrip-FT' 제품은 그리퍼의 손가락 끝에 힘과 토크를 감지하는 3.2g의 소형 센서를 채용, 사람의 손가락과 유사한 그립 강도를 구현함으로써 파손 없이 효율적인 물체 취급이 가능하다. 힘 감지 범위가 1~50N으로 정밀하다.

여기에 최대 128mm의 넓은 평행 그리핑 성능과 높은 정확성, 그리고 스마트기능(물체감지·자동잠금) 탑재로 효용성 및 편의성을 더했다. 별도의 핀치 포인트가 없는 해저드 프리(hazard free) 설계로 근로자의 안전 확보에도 만전을 기했다.

정밀성과 정확성, 편의성, 안전성을 겸비한 'SUSGrip-FT'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와 이달 22~26일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산업기술 박람회 '하노버 메세(Hannover Messe) 2024'에서 잇따라 국내·국제무대에 데뷔하며 벌써부터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두 기업은 'SUSGrip-FT' 스마트 그리퍼를 앞세워 베트남과 한국은 물론 글로벌 로봇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피쿠로보틱스 대표는 이날 발표자료에서 '차세대 로봇을 위한 고성능 스마트 그리퍼는 감지 능력뿐만 아니라 고급 물리적 능력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며 '에이딘로보틱스가 보유한 고급 센싱 기술을 바탕으로 SusGrip 스마트 그리퍼는 새로운 로봇 산업이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양사는 일상생활에 로봇이 대중화될 수 있도록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개발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홀
자동화, 로봇, AI, 스마트팩토리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