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on] 삼성전자, 갤럭시S26부터 라인업 정리 돌입설 ‘솔솔’](http://pimg3.daara.co.kr/kidd/photo/2024/10/07/thumbs/thumb_520390_1728258640_56.jpg)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산업일보]
온디바이스 AI를 탑재한 갤럭시S24를 통해 AI 스마트폰 시장에서 승기를 잡고 있는 삼성전자가 라인업 정리에 들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제시됐다.
IT전문매체인 샘모바일이 최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차차기 모델로 전망되는 갤럭시S26부터는 기본 모델은 출시하지 않고 플러스와 울트라 모델만 출시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샘모바일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제품 라인업 정리를 고민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이 기능상에서 큰 차이가 없고 디스플레이 크기로만 구분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는 그동안 신규 라인업이 소개될 때마다 디스플레이 크기의 확대에 관심이 집중됐던 점을 고려하면 시장의 요구에 대응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고 판단되는 대목이다.
그동안 기본모델이 소비자들에게 ‘가격’으로 어필해 왔지만, 가격에 대한 부분은 그동안 신규 라인업 출시 후 시간차를 두고 출시한 ‘갤럭시S24FE'같은 ’FE' 라인업이 저가 라인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판단을 내릴 수도 있다고 샘모바일은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