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KO Solar(아이코 솔라, 이하 AIKO)가 EUPD리서치에서 ‘ESG Transparency 어워드 2024’를 수상하고 지속 가능성 실천을 인정받아 리딩기업(Leading Companies)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ESG Transparency 어워드 2024는 지속가능성 전략을 실제 운영에 반영하고, 신뢰성 있게 공개하는 기업을 선정한다.
EUPD리서치 평가 체계는 글로벌 표준, 법적 프레임워크, 업계 모범 사례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평가한다. 개발 등급(Development Class), 예비 등급(Predicate Class), 우수 등급(Excellence Class)의 세 가지 성과 수준으로 평가되며, AIKO는 이번 수상에서 ‘우수 등급(Excellence Class)’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을 통해 AIKO는 고객과 파트너가 지속 가능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재생 가능 에너지로의 전환을 이끌고 긍정적인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창출할 전망이다.
AIKO 유럽의 웹스터 얀(Webster Yan) 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 가능성과 투명성 분야에서 AIKO의 리더십을 입증한 중요한 성과이며, 이를 통해 이해관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친환경적인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