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창조경제 이끌 산업융합 핵심인재 양성 추진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창조경제 이끌 산업융합 핵심인재 양성 추진

산업융합 특성화 대학원 선정, 융합교과 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3-02-25 18:37: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경제부는 인문적 상상력과 공학·과학기술의 융합을 통해 산업현장의 창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산업융합 특성화 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7년까지 5년간 총 17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360명의 석사급 핵심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올해 1차년도에는 전문가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3개분야의 '산업융합 특성화 대학원'을 선정해 융합교과 과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인문·경영계, 자연·공학계 등 폭 넓은 융합역량을 갖춘 교수진과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산업융합 특성화 학과'를 개설하기로 했다.

여기에 하나의 과목에 복수의 교수가 참여하는 '팀 티칭방식'과 특성화 분야 '융합사업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함께 융합 실무교육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융합교과방식'을 도입, 운영한다.

또한, 기업과 대학 간의 컨소시엄 구성,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산업현장의 수요에 맞는 특성화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지경부 관계자는 “이번 인재양성 사업을 통해, 새로운 산업융합 트렌드에 걸맞는 다학제적인 융합화 역량을 갖추고 산업현장의 융합경영, 창업 등을 주도해 나갈 핵심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창의적 신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 실현의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