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두산메카텍, 3천만 달러 대면적 AMOLED 시스템 수주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메카텍, 3천만 달러 대면적 AMOLED 시스템 수주

기사입력 2007-12-27 10:35: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메카텍, 3천만 달러 대면적 AMOLED 시스템 수주
▶두산메카텍 신호선 전무(왼쪽)가 대만 CMEL사의 피터첸(Peter Chen) 사장과 3천만 달러 규모의 대면적 AMOLED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산업일보]
글로벌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업체인 두산메카텍(대표이사 김영식)이 대만 CMEL사와 3천만 달러 규모의 대면적 AMOLED 시스템을 일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두산메카텍이 공급하게 될 시스템은 대면적 AMOLED 분야에서 3.5세대급으로 불리는 첨단 장비로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이와 같은 대규모 수주계약을 체결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두산메카텍은 증착과 봉지 장비 등 전 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제작해 오는 2008년 8월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대면적 AMOLED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서 오는 2010년에 연간 국내외 시장규모가 5천억원에 달하고 있고 미래성장산업으로서의 가치가 매우 커 시장선점을 위한 경쟁이 매우 치열한 분야다. 두산메카텍은 이번 프로젝트 입찰에서도 일본업체와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나 기술 및 가격 경쟁력에서 앞서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

두산메카텍 신호선 전무는 "이번에 경쟁을 펼친 일본 업체는 발주처에 이미 설비를 공급한 경험이 있는 세계적인 업체로 이번 수주는 두산메카텍이 지난 2003년 이 사업에 뛰어든 이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투자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음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일본 업체가 점령하고 있는 해외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메카텍은 지난 2005년 세계 최초로 4세대 OLED 장비를 삼성전자에 공급해 40인치 OLED TV 생산을 지원했으며, 2006년 12월에는 LG필립스LCD에 2세대 AMOLED 시스템을 국산화해 공급하는 등 이 분야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