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G전자, 세계 6개 국가 글로벌 통합 ERP구축 완료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G전자, 세계 6개 국가 글로벌 통합 ERP구축 완료

호주, 영국, 독일 등…1천500억원 투입, 2010년까지 전세계 법인에 시스템 구축 예정

기사입력 2008-09-03 09:31: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LG전자가 세계 6개 거점 국가에 글로벌 통합 전사적자원관리(ERP)시스템 구축을 완료, 업무 프로세스의 글로벌 표준화와 생산성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05년부터 한국 및 80여개 해외법인별 ERP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 금년 초 한국, 호주에 이어 지난 8월 영국, 독일, 인도네시아, 요르단(레반트) 법인의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ERP는 생산ㆍ구매ㆍ영업ㆍ재무 등 기업 전부문의 경영자원 및 정보를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재구축,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LG전자의 글로벌 ERP 통합은 국내와 해외 전지역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단일 데이터베이스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통해 업무를 수행하는 글로벌 싱글 인스턴스(GSI)환경으로 구축된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IT 비용절감은 물론 ▲ 직원들의 업무역량이 글로벌 수준으로 상향 평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측은 “전세계 8만여 직원들이 지역 및 업무영역에 관계없이 단일시스템을 통해 생산ㆍ영업ㆍ재무 등 각종 경영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함에 따라 생산성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며 “또한, 기존의 다양한 IT시스템들이 하나로 통합돼 중복투자가 해소됨은 물론, 유지보수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현재 유럽, CIS 등 19개 해외법인을 대상으로 시스템 확산을 진행중이며, 2010년까지 총 1천500억원을 투입, 미주, 유럽, 아시아, CIS, 중아 등 전세계 법인의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