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삼성전자,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 ‘3관왕’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성전자,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 ‘3관왕’

인도 전체 TV 시장 매출 1위, LCD TV 수량ㆍ매출 1위, PDP 42" 이상 매출 1위

기사입력 2008-10-06 09:38: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삼성전자가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기관 GfK 집계 결과, 올 상반기 볼록TV를 제외한 인도 컬러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1위(25.9%)를 차지하고, 7월에는 점유율이 28.6%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 ‘3관왕’
LCD TV 부문 매출 및 수량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삼성전자의 인도 LCD TV 시장 점유율(매출 기준)은 올 상반기 39.4%에서 7월에는 41.4%로 상승했다.

또 PDP TV에서도 42인치 이상 시장에서 7월 점유율 26.5%(매출 기준)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6년 일명 ‘볼록TV’로 불리던 Curved CRT TV의 판매를 중단하고 5천여개의 브랜드 매장과 판매점을 PDP, LCD 중심의 고급 매장으로 바꾸는 등 고급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인도 등 성장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품 및 마케팅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계속 추진하는 한편 인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1위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도 전체 컬러TV 시장은 올해 1천250만대, 210억달러 규모로 2011년까지 연평균 23%(매출기준)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올해 53억달러로 전체 시장의 25% 수준인 평판 TV(LCD, PDP)의 경우 2010년 190억달러로 전체 시장의 50%를 넘어선 뒤, 2011년에는 280억달러로 비중이 62%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등 인도 TV 시장의 급속한 프리미엄화가 예상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