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신보, 올해 녹색성장기업에 1조원 신용보증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신보, 올해 녹색성장기업에 1조원 신용보증

기사입력 2009-02-05 11:27: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녹색성장기업에 대한 신용보증 지원이 강화된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가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하려는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녹색성장산업 영위기업에 올해 총 1조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보증대상은 그린에너지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과 저탄소·고효율 신성장동력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그린에너지 산업은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과 화석연료 청정화와 관련된 산업 등이며 저탄소·고효율 신성장동력산업은 Green Car 등 그린수송시스템과 바이오, 지식서비스산업 등이다.

신보는 녹색성장기업의 경우 보증한도 산정 시 자기자본의 300%로 제한되어 있는 자기자본한도를 적용하지 않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한편 보증료도 0.2%p 인하하여 보증기업의 부담을 완화시켜 주기로 했다. 또한 향후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대출이율을 우대하는 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다.

안택수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올해 녹색성장산업 영위기업에 총 1조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기로 한 것은 성장잠재력이 큰 ‘저탄소 녹색성장산업’을 미래성장의 핵심동력으로 키워 고용창출 및 내수증진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설명하고 “지금의 비상경제상황하에서 신보는 앞으로도 효율적인 보증운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경기회복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