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희망나눔 하이서울페스티벌2009’…‘궁’ 주제로 열려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희망나눔 하이서울페스티벌2009’…‘궁’ 주제로 열려

기사입력 2009-03-31 15:06: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서울문화재단(대표 안호상)과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는 ‘희망나눔 하이서울페스티벌2009’가 오는 5월 2일부터 10일까지 ‘궁’을 주제로 서울광장, 청계천, 서울의 5대 궁궐(경복궁, 경희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서울의 봄, 희망으로 피다’를 슬로건으로, 따스한 생명의 기운으로 넘쳐나는 ‘꽃분홍’을 지난해에 이어 축제의 색으로 결정했다. 2002년 월드컵 응원의 열정을 전파했던 붉은색처럼, 소생하는 봄기운과 희망을 상징하는 꽃분홍색으로 서울의 도심을 물들여 지친 시민들의 가슴 속에 새로운 희망의 에너지를 나누는 풍성한 축제로 기획한다.

올해로 일곱 돌을 맞는 하이서울페스티벌2009는 서울의 ‘궁궐’이라는 세계적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축제의 정체성을 이어가며, 개최 일정도 매년 5월 첫째 주로 시기를 정례화했다. 이를 통해 매년 5월이 오면 서울 시민 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서울의 ‘궁’축제를 기다리며 다시 찾게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호상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과거에도 우리에게 어려움은 있었지만 맨주먹으로 전세계에 유례없는 경제대국의 기적을 일구어 냈다”면서 “이러한 저력을 상기하며 천만 서울 시민이 다시 한 번 일어서는 희망의 축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하이서울페스티벌 기간 서울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경희궁에서는 지난해에 호평을 받은 ‘명성황후’에 이어 ‘고궁뮤지컬-대장금’을 5월 1일부터 3주간 공연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서울 스프링 실내악축제, 지구촌 한마당, 한강줄타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서울의 곳곳에서 진행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