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의 공식수입사 FMK는 15일 페라리 최초의 하드탑 컨버터블 모델인 캘리포니아(Ferrari California)를 오늘 15일부터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페라리 캘리포니아는 페라리의 F430, 430 스쿠데리아(Scuderia)로 8기통 범주의 차량이면서도, GT 모델의 운전조건에 알맞은 F1 트랙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 traction control system)’을 탑재하고 있다.
이로서 캘리포니아는 스포티한 8기통이면서도 12기통의 그란투리스모(GT/그랜드투어러) 성격을 지닌 혁신적인 세그먼트 차량으로 완성됐다.
또한 기존의 페라리와는 달리 에브리데이카로 사용 가능한 편리한 성능, 안락한 승차감,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페라리 캘리포니아는 페라리 최초의 하드탑(Hardtop) 컨버터블 모델로 접히는 모양, 작동 시간, 접는 방식, 재질 등이 매우 독창적인 모델이다.
커버와 탑을 동시에 작동시켜 개폐 시간을 기존 20초에서 14초로 대폭 단축 시켰으며, 다른 접이식 탑과는 달리 알루미늄 패널과 캐스트 알루미늄 베어링 구조를 채택해 무게를 경량화 했다.
또한 캘리포니아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공기 저항력이 10% 감소돼 연비 향상과 함께 감각적인 외관 스타일을 갖추게 되었다.
캘리포니아는 강력한 8기통 엔진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미드 프론트 쉽에 장착한 모델로, 최고 출력은 460마력(7,750rpm), 최대토크 485Nm(5,000rpm)로 0km/h에서 100km/h까지 4.0초 이하에 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