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내 최대규모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 최대규모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기사입력 2010-09-12 04:28: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서울시가 오는 11월 18일부터 3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2010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 참가할 190개의 우수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2006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우수창업아이템을 발굴·육성하고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알찬 창업정보를 제공해 일자리창출은 물론 서울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박람회장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업종 선택 폭을 확대하고 다양한 창업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업종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요 모집 업종은 △도·소매업, 서비스업, 외식업, 제조업 등의 우수 기업체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 및 체인사업자, 가맹사업자 △실내디자인, 판촉물, 집기 및 장비, 간판업체 등 설비 및 설치, 광고, 홍보 관련 업체 △협회, 기관 등이다.

특히 경제 불황을 타계해 나갈 신사업 아이템과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업체,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청년 창업아이템 참가를 늘릴 계획이다.

금번 박람회는 타 박람회의 절반 수준인 기본부스 1개당 60만원, 독립부스 1개당 40만원의 비용으로 참가가능하며, 올해 11월 전국 최초로 개관하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에 1년간 무료로 입점할 수 있는 혜택도 준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국내 최대 창업정보 제공 사이트로 실제 박람회와 동일한 화면 구성의 ‘인터넷 가상 창업전시관’이다.

또한 관람객의 50% 이상이 실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실질 수요자라 참가기업들은 확실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창업아이템의 파급 효과도 크다.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컨설팅과 상담 기회를 부여해 창업 성공률을 높여주며 창업관련 정보와 경영노하우를 제공해 생계형 사업자인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06년 개최이후 관람객이 꾸준한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참관객 7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70%가 박람회 구성내용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