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페루 유전광구 로드쇼 6월 개최…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페루 유전광구 로드쇼 6월 개최…

한-페 국영석유공사간 기술연수 추진

기사입력 2011-03-14 00:05:2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페루 유전광구 로드쇼 6월 개최…
[산업일보]
김은석 에너지자원대사가 페루 투자청을 방문, 방문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중남미 자원부국인 페루는 올해 25개 유전광구에 대해 국제입찰을 실시할 계획이며, 한국과 페루 양국은 6월 중 페루 국영석유회사 임원이 한국을 방문하여 유전광구 로드쇼를 개최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한국석유공사, SK에너지 등은 페루에서 이미 총 18개 유전광구 생산(4개) 또는 탐사(14개) 사업에 참여 중인 가운데 우리 기업들은 페루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동 유전광구 국제입찰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ODA를 통해 한국석유공사가 페루 국영석유회사인 페루페트로(PERUPETRO) 직원에 대한 기술연수 사업을 실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2009년에만 총 370억불 규모의 석유화학 제품을 수출한 우리나라의 기술력을 페루페트로에 전수함으로써 양국간 에너지분야 협력 지평 확대를 도모해왔다.

중남미 에너지·인프라 사절단을 이끌고 첫 방문국인 페루를 방문중인 김은석 에너지자원대사는 페루 국영석유회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페루측과 위와 같이 협의하고, 유전개발 및 관련 인프라·플랜트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이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 대사는 페루 투자청을 방문해 페루 정부가 2011년에 입찰 예정인 총 42.5억불 규모의 석유화학 플랜트, 도로, 항만 및 공항 건설 분야 유망 프로젝트를 청취하였으며, 우리 기업에게 페루 인프라·플랜트 프로젝트들을 적극 홍보하고 구체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페루 쿠스코 신공항 건설 프로젝트 관련, 김은석 대사는 인천국제공항이 국제공항협의회(Airport Council International)의 공항서비스 부문 순위에서 6년간 1위를 기록하는 등 공항 운영 건설 면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사용자를 우선적으로 배려하는 우리나라의 공항건설 노하우를 페루와 공유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한 뒤, 페루 측이 원한다면 페루 관계자들의 인천국제공항 인재개발원 연수 및 관련 시찰을 주선할 용의가 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대사는 또한 양국간 민간 기업의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한 이중과세방지협정의 조속 체결 필요성을 강조하고, 페루에 대한 EDCF 공여 조건을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페루가 추진하는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EDCF 활용을 권고하기도 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