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국내 최초 온라인 사업 구축과 산업·기계·부품소재 B2B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국내 유일의 산업전문 포털 다아라가 9일 ‘산업부동산(http://land.daara.co.kr)’ 사이트를 리뉴얼하고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기존에 제공해왔던 산업부동산 뉴스에서 그 범위를 확장,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편의성과 정확성을 제공키 위해 이와 같이 단장했다고 밝혔다. 재구성된 산업부동산은 메인부터 매물정보, 분양정보, 뉴스/자료실, 중개네트워크, 소셜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뉴를 아우르고 있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욱 세련된 서비스를 위해 ‘아파트형공장’, ‘공구유통상가’, ‘공장/창고’, ‘농공/공장용지’ 등 차별화 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이는 산업부동산 메인에 새롭게 적용된 지도에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뿐만 아니라 매물정보, 분양정보, 중개네트워크 페이지에서도 지도를 통해 쉽고 빠른 검색이 가능토록 하여 고객 편리성을 강조한 검색 UI가 눈에 띤다.
또한 메인페이지의 뉴스 영역을 통해 산업관련 부동산 뉴스를 접할 수 있으며, ‘전국 BEST 산업단지/공구유통상가’에서는 전국의 단지별 매물을 확인할 수 있다. 핫이슈 분양과 핫이슈 매물은 아파트형 공장 분양이나 공장부지 매매, 산업단지 임대 등의 정보 창구로 활용이 가능하며 메인 하단의 추천 중개업소는 각 단지의 대표 추천 중개업소의 소개 공간으로 활용토록 했다.
‘매물정보’와 ‘분양정보’는 산업에 관한 부동산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으며, ‘뉴스/자료실’에는 산업부동산 뉴스, 정부 정책, 부동산중개 자료, 부동산 정보, 오피스 정보, 공지사항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부동산 관련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찾아보는 검색기능도 지원된다.
‘중개네트워크’에서는 공구유통상가, 공장부지 등 산업 관련 전문 부동산 중개업소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이번 리뉴얼에서는 SNS가 도입된 점이 가장 돋보인다. 산업인들의 유대강화를 더욱 돈독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 SNS 공유 기능은 메인 우측에 위치한 ‘산업부동산 SNS’ 영역, 상단의 ‘소셜커뮤니티’ 메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부동산 열람정보와 부동산 계산기를 새롭게 도입, 사용자들은 표준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 양도소득세, 중개수수료 등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기존 부동산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도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휴마케팅팀 박지우 과장은 “특화된 산업부동산 서비스를 통해 산업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전문적인 정보가 부족했던 산업체 부동산 시장에 있어 아파트형공장, 유통상가, 공장부지 등 산업전문 부동산 카테고리 대표업체와의 제휴가 진행중에 있어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