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내 최대 규모의 지붕형 태양광발전소 시공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 최대 규모의 지붕형 태양광발전소 시공

연간 400만 ㎾h의 전력생산 기대

기사입력 2012-03-23 00:04: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내 최대 규모의 지붕형 태양광발전소 시공


[산업일보]
태극그린텍주식회사(대표 이창구)는 국내 최대 규모인 3㎿급 지붕형(Roof-Top) 태양광발전소를 칠곡군 지천면 연화리 영남복합물류공사에 시공을 완료, 가동을 시작했다.

이는 현재 국내에서 가동 중인 지붕형 태양광발전소 중에서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로서 연간 약 400만kWh의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다.

시공을 맡은 태극그린텍(주)는 태양광 발전소 설계 및 시공의 Know-How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와이티썬(주) 태양광발전소의 설계를 자체 진행하였으며, 2012년 1월 16일 착공에 들어가 영남권 내륙물류기지 화물취급장 7개동 및 배송센터 2개동의 건물 옥상 및 지붕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고 2012년 3월 9일 사용전검사를 완료함으로서 짧은 기간 내 시공을 완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주요기자재로는 신성솔라에너지 태양광모듈 250W 약 11,880장, KACO New Energy 인버터 250㎾ 4대를 포함 총 19대의 인버터가 사용되었다. 여기서 생산되는 전기는 RPS제도(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에 따라 한국수력원자력에 판매하게 된다.

이번 준공을 통해 900여 세대(월350㎾ 사용기준)에 동시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규모의 전력을 생산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소나무 약 60만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지붕형 태양광발전소 시공은 기존 건축물의 유휴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에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의 실현이 가능하다는 점에 향후 그 발전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태극그린텍(주)은 태양광 관련 사업개발·투자·시공 및 운영 등 사업의 전 영역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와이티썬(주) 태양광발전소의 설계 및 시공을 계기로 향후 지붕형 태양광발전소 사업을 더욱더 확대하여 태양광발전소 분야의 선두주자로써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