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00억 불 규모 터치스크린 시장 잡아라
조명의 기자|cho.m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0억 불 규모 터치스크린 시장 잡아라

한국, IEC 터치스크린 작업반 신설 & 국제표준 제안 추진

기사입력 2013-03-07 00:01: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0억 불 규모 터치스크린 시장 잡아라


[산업일보]
오는 2015년 200억 불 규모의 터치스크린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랫 PC의 사용 확산으로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는 터치스크린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한 국제표준화가 본격 추진된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서광현)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협회장 김기남)는 최근 개최된 '디스플레이 표준화 전문가 워크숍'에서 차세대디스플레이 국제표준화를 추진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터치스크린 세계시장은 대만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한국의 시장점유는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5위 정도다. 한국 터치스크린 업계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대만의 정전용량방식의 글라스타입 부착형과는 달리 우리 업체의 내장형인 디스플레이 일체형 터치스크린 등 기술집약적 고부가가치 제품의 개발에 주력 하고 있다.

터치스크린업계에서는 국내에서 개발 중인 디스플레이 일체형 방식에 대한 시장 확산을 늘리기 위해 “터치스크린의 전기적 특성 측정”과 “용어와 정의”의 국제표준안을 오는 8월 경주에서 개최될 국제표준화기구 디스플레이 기술위원회(IEC TC 110) 정기총회에서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터치스크린 국제표준화를 원활하기 추진하기 위해 IEC TC110내에 터치스크린 작업반을 신설할 계획이다.

터치스크린 국제표준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연세대 이태윤교수와 삼성, LG 등 디스플레이업계와 LG화학 등 부품소재업계를 중심으로 터치스크린 국내 표준화위원회를 구성하고 2011년 8월부터 활동, 표준화 로드맵을 수립하고 국제표준안을 마련했다.

우리나라는 IEC TC 110의 최다 표준 제안국으로써, 디스플레이 국제표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금번 워크숍을 계기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터치스크린 분야에서도 국제표준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표준원 윤종구 과장은 터치스크린분야는 산업계와 학계가 힘을 모아 R&D와 표준을 효율적으로 연계시켜 산업화를 촉진하고, R&D 전문가가 국제표준화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나라 터치스크린 산업이 2020년 세계 2강 달성할 수 있도록 해당 분야의 국제표준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