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백업, 복구 및 아카이브 분야 글로벌 선두기업인 퀀텀(지사장 이강욱, www.quantum.com/kr)은 자사의 백업 및 중복제거 솔루션인 DXi® 제품군들이 성능과 확장성, 효율성 등을 인정받아 전 세계 전문가 그룹 및 미디어들로부터 올해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퀀텀의 DXi6800 어플라이언스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인 'CeBIT 2013'에서 선정한 ‘올해의 이니셔티브 중견기업(Initiative Mittelstand) IT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한 DXi6701/02 어플라이언스도 2013 네트워크 컴퓨팅 어워드(2013 Network Computing Awards)에서 ‘올해의 스토리지 제품(2012 Network Computing Awards)’에 선정됐다.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인 DXi6800은 필요한 용량만큼의 스토리지를 구입해 지불하는 ‘확장형 과금(Pay-as-You-Grow)’ 방식으로 쉽게 스토리지 용량을 늘릴 수 있어, 데이터 증가에 맞춰 유연하게 스토리지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인라인 중복제거 특허 기술, 고성능 파일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지능형 메타데이터 관리 기능을 통해 경쟁 제품대비 시간당 4배 향상된 최대 16TB/hr의 성능을 제공해 데이터 폭증에 따른 중복 데이터 제거와 백업시간 단축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3TB 자체 암호화 디스크 드라이브와 통합돼 단일 시스템 내에서 13~156TB의 용량 확장성과, 데이터센터에서 50%의 공간과 전력만으로 경쟁 제품보다 3배 이상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DXi6701/02는 우수한 성능, 확장성 및 가치를 제공하는 디스크 백업 및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로서 동급 경쟁 솔루션보다 백업 속도가 최고 2배 빠르고, 기본 가격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모든 환경으로 확장하기 쉽고 설치가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동급 대비 총소유비용(TCO)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퀀텀의 데이터 프로텍션 부문 로버트 클락(Robert Clark) 수석 부사장은 “DXi 제품군은 스토리지 전문가들로부터 그 성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DXi 제품군은 모든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하고 데이터의 중복 제거를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서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수상은 DXi6800과 DXi6701/02이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해 데이터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으로서 향후에도 퀀텀은 대표기업으로서 고객 수요에 맞춘 최적의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