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도금단지 일원, 일반산업단지 추가 조성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도금단지 일원, 일반산업단지 추가 조성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기사입력 2013-06-22 00:05:3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반월국가산업단지 배후 도시로 조성된 지역으로, 국가에서 조성해 준공된 반월국가산업단지와 현재 공사 중인 시화멀티테크노벨리(MTV)가 있고, 반월도금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돼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시화MTV의 경우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공장에 입주 우선순위를 주고 있어,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권역인 안산시의 공장은 우선순위에서 뒤쳐져 실제 시화MTV 분양을 받는 것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안산시는 팔곡동 도금단지 근처 일원에 일반산업단지를 추가 조성해 부족한 공업용지를 공급하고,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07년부터 2020 수도권 광역도시계획과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했고, 2012년도에는 경기도로부터 산업단지 물량 공급 승인을 받았다.

그동안 안산시는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선행 행정절차인 개발제한구역 해제에 관한 행정절차를 이행해, 지난 6월 13일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해 팔곡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도시관리계획(개발제한구역 일부 해제)변경 결정에 관한 심의안건이 통과됐다.

실질적인 개발제한구역 해제는 다음달 7월경 국토교통부의 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가 있은 후부터로 예상되며, 개발계획과 기본 및 실시설계를 수립해 이후 산업단지 조성에 관한 관계 법률에 따라 수도권정비계획위원회 및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이 사업을 공영개발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개발제한구역 해제 규모는 약 14만 제곱미터 정도이고, 산업단지 토지이용계획 구성은 산업시설용지와 중소기업전용단지, 지원시설용지, 공원·녹지, 주차장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며, 개발기간은 약 5년으로 계획하고 분양 시기는 단지조성공사 착공 후 분양할 예정이다.

안산시는 이번 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주변 산업단지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분양가 책정이 관건이라고 판단해 앞으로 개발계획과 실시설계를 통해 이러한 점을 보다 면밀하게 검토 분석하고, 잔여 행정절차 이행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