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테트라팩, 서울시와 기후변화 대응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명의 기자|cho.m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테트라팩, 서울시와 기후변화 대응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계 최고 수준의 자원 재활용 도시로 조성

기사입력 2013-07-12 15:04: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테트라팩, 서울시와 기후변화 대응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업일보]
테트라팩 코리아(사장 크리스 케니얼리)는 지난 11일 지구온난화 심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공동대응하기 위해 서울시와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와 기후변화 대응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크리스 케니얼리 테트라팩 코리아 사장과 김상범 서울시 행정1부시장,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와 테트라팩은 향후 3년간 서울을 세계 최고 수준의 자원 재활용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폐자원 원천 분리, 저소득층 배려를 위한 종이팩 분리수거 지원 실행에 협력하게 된다.

또한 지역 단위 참여 활성화를 위해 ‘교육을 통한 그린리더 육성’과 ‘사랑마을 공동체 조성 및 확산’ 활동을 전개하게 돼 서울의 친환경 도시화는 물론 미래 환경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 케니얼리 테트라팩 코리아 사장은 “서울시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과 함께 환경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업 핵심가치 중 하나로 ‘환경’을 채택한 테트라팩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에서 기후 변화 문제 및 환경 이슈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임옥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기후환경위기 대응을 위한 서울시의 비전인 ‘시민 기업과 함께 만드는 세계기후환경수도 서울 조성’ 실현에, 세계적인 친환경 기업 테트라팩과의 이번 협약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와 테트라팩은 업무협약의 첫번째 활동으로 오는 20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국제 환경 리더 양성 프로그램인 ‘에코스카우트 미니 C-40 콘퍼런스’를 시범실시한다.

한편, 테트라팩은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기술 기업으로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라는 기업 모토를 바탕으로 2020년 기업 핵심가치 중 하나로 환경을 채택하고, 전 세계 170국에서 현지 실정에 맞는 다양한 환경 관련 노력들을 이행하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