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시스코 코리아(www.cisco.com/kr)는 신임 사장에 정경원(53) 시만텍코리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정경원 신임 사장은 오는 10월 1일부터 시스코 코리아에서 근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정경원 사장은 한국에서의 모든 시스코 활동과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정 사장은 시스코 코리아가 한국 고객들의 긴밀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이 혁신적인 기술 활용을 통해 성장 및 시장 리더십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는데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시스코의 혁신 역량을 통해 고객이 시장 전환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과제를 유연하고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정경원 사장은 쌍용정보통신을 거쳐 한국HP와 시만텍코리아에서 10년 넘게 고위경영직으로 근무하며 뛰어난 성과와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시스코의 하이메 바예스 아시아 태평양, 일본 및 중국 오퍼레이션 총괄 사장은 “정경원 신임 사장이 다국적 기업에서 다년간 경영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인정받은 탄탄한 성과와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향후 시스코 코리아의 비즈니스 가속화는 물론 국내 고객들의 경영혁신을 적극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경원 사장은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 동 대학 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