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이사 이승수)는 최대 1,200V 절연 전압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1EDI EiceDRIVER™ Compact 싱글 채널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이들 전기적으로 절연된 드라이버는 인피니언이 개발한 코어리스 트랜스포머 기술(Coreless Transformer Technology)을 적용함으로써 각각의 출력 핀으로 최대 6암페어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기본 시스템으로는 IGBT와 MOSFET에 대한 UVLO(under voltage lockout) 기능과 드라이버가 전원으로 연결되지 않았을 때 동적 셧다운을 포함한다.
1EDI 시리즈의 드라이버 제품들은 콤팩트한 DSO-8 패키지로 제공되며 최대 125℃ 주위 온도에 이용할 수 있으므로 산업용 드라이브, 인버터, 용접장비, 인덕션 쿠킹기기, 서버/통신장비 전원장치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의 EiceDRIVER™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올리버 헬먼드(Oliver Hellmund)는 “1EDI 드라이버 IC를 추가함으로써 콤팩트한 크기로 애플리케이션과 기능별로 차별화된 포괄적인 유형의 드라이버 IC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EDI는 가전 및 산업용 대량 시장을 위한 제품들이다. 1EDI 콤팩트 시리즈는 고전압 전력 반도체에 대해 뛰어난 견고성과 매우 안전한 제어를 달성한다. 이제 인피니언 콤팩트 시리즈 드라이버 제품들로 전력 반도체를 이용하는 모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1EDI 시리즈의 드라이버 IC 제품은 8개 제품 버전을 포함하고, 최대 1,200V 전압으로 동작할 수 있으며, IGBT 또는 MOSFET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새로운 EiceDRIVER™ 제품은 100kV/μs의 CMTI(Common Mode Transient Immunity)를 달성하는 최초의 드라이버 IC다. 이들 MOSFET 및 IGBT 드라이버는 6암페어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MOSFET 드라이버는 CoolMOS™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력 반도체에 이용하도록 최적화됐다. 또한 낮은 유도 손실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최신 세대 CoolMOS C7에 이용했을 때 0.5% 추가적인 효율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인피니언은 4암페어, 2암페어, 0.5암페어를 제공하는 IGBT 전용 제품들을 조만간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한 5개 제품 버전은 게이트 충전시와 방전시 출력이 분리돼 있다. 추가적인 3개 제품 버전은 게이트 전압을 제한하도록 설계됐으며(밀러 클램프) 3암페어, 2암페어, 1암페어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