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ICT 중소기업 지원자금 대폭 확대
이강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CT 중소기업 지원자금 대폭 확대

570억, 기술개발 자금 과제당 최대 20억원 한도 지원

기사입력 2014-02-15 00:05: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올해 정보통신 응용 기술개발 지원 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12일 사업공고 후 사업자 선정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정보통신 응용 기술개발 지원 사업은 ICT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신산업 창출을 위해 ICT 및 ICT기반 융‧복합분야 기술개발 자금을 융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ICT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자금난 완화를 위해 지난해보다 170억원이 증액된 570억원의 예산을 확보였으며 총 80여개 기술개발 과제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조건으로 연구개발비를 과제당 20억원까지 분기별 변동금리(1/4분기 2.19%)를 적용해 융자 지원해 ICT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기술개발 수행을 돕는다.

특히,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력이 부족한 ICT중소기업을 위해 전체 예산중 80% 이상은 기술담보대출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민간 금융기관이 지원을 기피하는 기술혁신형 ICT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확대해 기술금융 및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부터 지원 사업자의 수행 편의성 향상 및 상용화 촉진을 위해 기업 애로지원 서비스 체계를 개편했으며, 선정 사업자에게 수행절차 등을 사전 안내하는 해피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현장방문을 통해 민간 전문가를 통해 과제 진도 점검 및 애로 기술에 대한 현장 지도를 병행하기로 했다.

미래 글로벌창업지원센터 및 벤처1세대멘토링센터 등과 벤처 경영 노하우, 법률, 회계, 특허, 투자유치, 마케팅 등에 대한 컨설팅 및 멘토링을 연계 지원한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