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직무대행 위성인)은 창업지원 인프라와 시니어 비즈플라자 운영역량을 보유하고 시니어 성공창업을 선도할 '2014년 시니어 비즈플라자 주관기관' 과 시니어 (예비)창업자의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시니어 창업스쿨 주관기관”을 모집 한다고 7일 밝혔다.
‘시니어 비즈플라자 지원사업’은 지자체, 대학 등 비영리기관이 보유한 유휴공간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소재 시니어의 창업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 네트워킹 지원, 교육 등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해 전문경력을 보유한 시니어 (예비)창업자의 초기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니어 비즈플라자’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플라자 운영·관리 및 창업지원프로그램(교육, 상담, 자문, 네트워킹등)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를 지원받아 시니어 성공창업 지원을 할 수 있다.
‘시니어 창업스쿨 지원사업’은 만 40세 이상 시니어 (예비)창업자의 경력·네트워크·전문성을 활용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시설, 운영인력 등 인프라 확보가 가능하고 기본요건* 충족이 가능한 기관을 대상으로 ‘시니어 창업스쿨’ 주관기간을 선정해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만 40세 이상 '제2인생 설계' 돕는다
기사입력 2014-03-08 11:3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