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파나소닉, 업계 최대 구경 비구면 유리 몰드 렌즈 샘플 출하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파나소닉, 업계 최대 구경 비구면 유리 몰드 렌즈 샘플 출하

기사입력 2015-02-17 10:11: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파나소닉, 업계 최대 구경 비구면 유리 몰드 렌즈 샘플 출하

[산업일보]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직경 75mm의 업계 최대 구경의 비구면 유리 몰드 렌즈를 개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날로 크기가 작아지고 해상도는 높아지는 카메라와 프로젝터를 위한 교체용 렌즈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구경 비구면 렌즈의 샘플 출하는 2015년 2월13일 시작됐다. 회사측은 이들 렌즈의 외부 판매에도 나설 계획이다.

카메라와 프로젝터를 위한 교체형 렌즈는 크기가 작고 해상도가 높아야 하며 더 큰 직경과 광각을 요하는 추세에 발을 맞춰야 한다. 부품 수 절감에 도움이 되는 대구경 비구면 렌즈에 대한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파나소닉은 루믹스(LUMIX) 디지털 카메라와 기타 제품 개발, 생산을 통해 연마해온 엔지니어링 기술과 제품 전문성을 십분 활용해 직경 75mm의 업계 최대 비구면 유리 몰드 렌즈/반사경을 개발해냈다.

파나소닉은 혼탁과 갈라짐을 방지하고 대구경 렌즈 성형 과정에서 정밀한 형태를 유지하기 위한 양산 기술도 확립했다. 이 렌즈는 기존 동종 제품에 비해 부품 수를 약 25% 가량 절감해준다.

이 렌즈는 파나소닉의 초고선명 프로젝터의 초단초점 광각 영사를 구현하기 위해 2014년 11월 상용화된 교체용 렌즈 ET-D75LE90에 적용됐다. 파나소닉은 기업 고객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주요 제품으로 대구경 비구면 렌즈 샘플 출하를 시작할 예정이다.

최신 제품은 비구면 렌즈 라인업을 직경 1mm(내시경용)~75mm까지 확대하게 된다. 회사 측은 판매 증진을 위해 최신 대구경 비구면 유리 몰드 렌즈를 기반으로 업무용 렌즈 사업을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