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경기과기원, 中실리콘밸리 중관촌 창평원 협력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경기과기원, 中실리콘밸리 중관촌 창평원 협력

BT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돕는다

기사입력 2015-04-10 20:15: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경기과기원, 中실리콘밸리 중관촌 창평원 협력


[산업일보]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곽재원)이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중관촌 창평원과 손잡고 도내 9,000여개 바이오기술(BT)관련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다.

경기과기원은 9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중국 중관촌 창평원(주임 왕첸광), 창평원 한국지사(주임 쥐허팡)와 도내 바이오기술 관련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평원은 중국 중관촌 5개 과학기술원 중 하나로 바이오기술, 헬스케어, 신의약품 산업중심으로 의료건강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돼 북경시에서 직접 지원 육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중관촌 창평원과 한-중 바이오제약 산업발전에 상호 협력하고 경기도 과학기술 및 바이오·제약 분야의 산업 발전에 공동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경기과기원은 창평원과 함께 ▲BT기업 중국시장 진출 지원 ▲기업규제 정보 공유 ▲학술 및 기술정보 교류 ▲양국 기업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오좌섭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진출을 원하지만 각종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도내 BT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