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Seco Steadyline® 모듈식 진동 댐핑 공구 바 시스템에 체결하는 Seco MDT (다방향 선삭) 교체형 헤드에 최근 개발된 GL 연결부를 적용한 제품이 새롭게 선보인다. 이처럼 GL 연결부와 Steadyline 바를 함께 활용함으로써 절삭 진동의 위험이 높은 작업이나 깊은 홈 가공 작업에서 새 MDT 헤드를 이용해 홈을 가공하거나 선삭 작업을 수행할 때 정확성 및 표면 조도를 향상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고정밀 GL 연결부를 이용해 Steadyline 바에서 MDT 헤드 및 그 밖의 헤드 타입을 쉽고 빠르며 정확하게 교체할 수 있다. 또한 바를 셋팅하고 나면 시스템을 다시 재설정하지 않고도 공구 헤드를 장착 및 재장착할 수 있다. 특허받은 GL 연결부의 폴리로브 테이퍼 인터페이스는 2개의 위치를 바탕으로 MDT 인서트 절삭 인선이 위쪽 또는 아래쪽을 향하도록 할 수 있어 칩 제어에 효과적이다.
Seco의 Steadyline은 수동/동적 진동 댐핑 시스템으로 진동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패시브(수동)는 홀더로 전달되는 에너지가 없다는 의미인 반면 다이내믹(동적)은 공구에 발생하는 진동이 시스템 내부 작용으로 안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결과 이 제품은 일반적인 긴 오버행 작업을 기존 공구보다 빠르게 수행하고 스핀들 응력을 줄이며 높은 금속 제거율, 매끄러운 부품 표면 조도, 긴 공구 수명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Seco Jetstream Tooling® 절삭유 기술도 제공한다. Jetstream Tooling은 고압 절삭유 공급 시스템으로서 절삭 지점에서 열을 효율적으로 제거해 공구 수명, 부품 품질 및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