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통합상담센터’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보호 상담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통합상담센터’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보호 상담

기사입력 2016-01-28 16:10: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이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기술보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부처별 기술보호 상담 창구를 ‘통합상담센터’로 일원화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의 중소기업 기술보호 상담은 부처별로 운영돼 필요한 기술보호 사업 문의가 어려워 지원받지 못하는 사례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기청이 ‘중소기업 기술보호 통합상담센터’로 상담창구를 일원화해 기업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상담센터’의 운영을 위해 중소기업 기술보호와 지식재산권 관련 전문가 30명을 선정하고 기술보호 관련 법, 정부지원제도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뒤 전문가 2인과 담당직원 1인 등 총 3인이 매주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중소기업은 기술보호 전반에 걸쳐 통합상담이 가능하며 상담내용에 따라 전문가의 현장 상담·자문, 보안관제, 기술분쟁 조정·중재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받을 수 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통합상담센터의 개소로, 그간 기술 유출 예방과 사후구제에 대한 대응방법을 모르거나 전문지식과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