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기업 지식재산 보호 핵심기관 힘 모으기로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업 지식재산 보호 핵심기관 힘 모으기로

기사입력 2016-02-04 17:26:4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재산 시대인 21세기를 맞아 지식재산을 창출, 보호, 활용하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과제가 됐다.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인식 제고와 지식재산 보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과 특허법원, 카이스트가 손을 잡았다.

중소기업 기술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전략 최고위 과정’이 3월 첫 개설한다고 중기청이 밝혔다. 중기청은 기획·홍보·재정 지원,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 카이스트는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하며 이 과정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등록금 60%를 감면해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제1기 교육과정은 주영섭 중기청장의 ‘지식재산시대 중소기업의 미래’를 첫 강의로, 중기청장 및 담당자, 특허법원장 및 특허법원 판사. 특허청 국·과장, KAIST 내·외부 교수진 등을 강사진으로 초빙했다.

또한,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지식, 전략 등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했고 지식재산 분쟁을 주제로 그룹 토의 및 발표를 진행한다. 지식재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습득과 전략적인 의사 결정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중기청 주영섭 청장은 “대한민국에서 지식재산에 관련된 핵심 기관들이 힘을 모아 교육에 나선 것은 유래가 없는 일”이라며 “국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이 과정을 통해 지식재산 경쟁력을 고양하고, 지식재산 강국 건설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 CEO·임직원, 지식재산 전문가, 공무원, 언론인이면 누구나 지원자격이 주어지며 수료생에게는 KAIST 총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또한 이번 최고위 과정은 지식재산 역량 강화와 사업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활용하는데 큰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