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가스 제한으로 가스↓, 연비↑
FEV, 배출가스 줄인 3기통 엔진 개발
최근 열리는 레이싱 대회는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을 정해놓고 있기 때문에 수많은 자동차 기업들은 배출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향상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개발 엔지니어들은 소재 및 응력 성분을 주위 깊게 관찰해 연소 및 과류손실로 근본적인 변화를 자세히 살펴보게 됐다.
최근 FEV에서 보도한 자료에 따르면 FEV는 최첨단 엔진 및 파워트레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3기통 기술 모형을 통해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 2016 SAE World Congress 전시회에서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3기통 자동차는 다양한 FEV 기술이 접목돼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다양한 엔진에 적용되고 3기통 모형은 3단 이미지 내시경, 광 스파크 플러그, 피스톤 온도 원격 계측기 등 진단기술 기능을 지녔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3단 이미지 내시경은 조기점화의 연소 개발 과정, 화염 전파, 매연생성 등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활용되지만 빠른 조치를 위해 광 스파크 플러스는 조기점화와 노킹위치 조사 등의 대안으로 3차 이미지 내시경이 활용된다고 추가로 설명했다.
아울러 FEV는 혁신적인 원격계측 시스템을 개발해 상세하게 운행 중인 엔진의 피스톤 온도를 측정하도록 도와주며 무선 신호 전송이 활용되고 최대 8개의 데이터 채널은 안정 상태와 일시적으로 습득할 수 있고 3기통 모형과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FRV는 자동차의 서브시스템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친환경적인 요소에 더 많은 도움을 전달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