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전력 케이블 본고장 유럽에 초고압 케이블 공급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력 케이블 본고장 유럽에 초고압 케이블 공급

LS-VINA, 유럽지역 처음 공급으로 향후 영업 발판될 것

기사입력 2016-04-26 16:19: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력 케이블 본고장 유럽에 초고압 케이블 공급


[산업일보]
LS 전선이 전력 케이블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잇따라 초고압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S 전선은 지난 25일 2천만 달러 규모의 전략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내년부터 2019년까지 덴마크 전력청의 전력망 설치 공사에 케이블은 LS 전선의 베트남 법인인 LS-VINA에서, 접속재 등은 본사에서 납품하게 된다. 특히 LS-VINA는 유럽 지역에 초고압 케이블을 처음 공급하게 됨으로써 향후 유럽지역 영업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달 초 덴마크 국영 에너지회사인 동(Dong) 에너지 사와 3천500만 달러 규모의 송전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케이블은 동 에너지가 2020년까지 영국 요크셔 근해에 건설 예정인 세계 최대 규모의 풍력발전단지에 사용된다.

윤재인 LS 전선 대표이사는 “북유럽과 영국, 독일 등 주요 유럽 국가들은 2030년까지 발전의 60% 이상을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할 계획으로, 신규 전력망 건설이 늘어남에 따라 송전 케이블의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S 전선은 2008년 영국에 판배법인을 설립하며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한 후 네덜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등 유럽 전역에 걸쳐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인지도를 쌓아 왔다. 특히, 유럽 전력 시장은 케이블의 본고장이라고 할 정도로 주요 전선업체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LS 전선은 초고압과 해저 케이블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