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코, 센서매틱 시너지 시리즈 선보여
복합 기술 파워로 손실 예방 및 매장 성능 최적화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이 ‘최고 신제품 부문’ 어워드 최종라운드에 진출한 센서매틱 시너지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차세대 탐지시스템의 포트폴리오인 모듈기능과 네트워크 기능, 지능형 기능 등을 갖춘 이 제품은 RFID와 음파 마그네틱 도난방지 시스템, 매장 트래픽과 영상 분석 기술 등을 아우르는 첨단 솔루션이다.
타이코의 센서매틱 시너지 시리즈는 단일 시스템에 연결된 복합 기술의 파워를 활용해 손실 예방 기능을 개선하는 한편 매장 성능의 최적화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기존 투자부문에 대한 효과 극대화와 재고감소분의 운영 개선을 위한 단일 네트워크형 탐지시스템에 여러 개의 상호 연결된 디바이스를 매끄럽게 통합시켜준다. 전 세계 리테일러 업계에 배치된 타이코의 센서매틱 시너지 시리즈는 총 5천개가 넘는 설치를 통해 상당한 모멘텀을 달성했다.
타이코의 이 시스템은 유통매장업계가 전자식 도난방지 감시에서 RFID 기술로 넘어가는 데 있어 비용 효율적이며 명확한 방향을 제시해준다. 이로 인해 실시간 가시성과 최적의 리테일러 밸류, 매장 운영의 지능화 향상 등이 가능해진다.
매장 운영자는 효율성과 수익성을 갖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주문형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는 과학수사 분석과 전략적 손실예방 기획에 필요한 IP 영상에 맞춰 작동된다. RFID 기반의 실시간 물품 가시성 기능을 통해 운영 및 판매상의 이점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도난 물품에 대한 신속한 보충과 잠재적 손실 상황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진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 낸시 치솜 사장은 “타이코의 시너지 시스템을 통해 지능형의 확장 가능한 모듈형 탐지 시스템 안에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RFID의 뛰어난 성능을 활용함으로써 시너지와 연결된 디바이스가 스마트 데이터를 포작하게 돼 리테일러들이 이를 통해 주요 영업매장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매출과 수익성, 매장 성능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RFID Journal이 올해 ‘Best New Product’ 어워드 카테고리의 최종 라운드에 시너지를 선정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제 RFID 혁신이 차세대 기술이 리테일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