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국 정부, 윈난성에 대대적 투자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정부, 윈난성에 대대적 투자

새로운 생산기지 및 동남아 시장 교류 중심지로 성장

기사입력 2016-06-14 20:39: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정부, 윈난성에 대대적 투자
KOTRA는 현지시간 14일 중국 윈난성 쿤밍에서 ‘2016 한-윈난 경제협력플라자’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병송 KOTRA 중국사업단장이 ‘한중 FTA의 의의와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산업일보]
KOTRA는 14일 중국-동남아 유일한 내륙 연결통로이자 중국 최남단에 위치한 미개척시장 원난성 쿤밍에서 ‘2016 한-원난 경제협력 플라자(쿤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난성 정부와의 첫 번째 공동 사업인 이번 행사는 한중 FTA를 활용해 한-원난성 경제교류 활성화 및 한국 중소기업의 효과적인 중국 남방시장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중국은 현재 도시규모와 발전가능성을 토대로 지역 간 균형방전을 위해 지역을 규획화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동부 연안 대도시를 1선, 기타 연안 대도시 및 중서부 내륙을 2·3선은 한국 기업의 블루오션이다.

이번 행사는 한·윈난 FTA 경제협력 포럼과 1:1 수출상담회로 구성됐다. 국내 내수 및 수출 중소기업 20개사와 대형백화점을 비롯한 유력 바이어 70여 개가 모인 1:1 수출상담회에서는 화장품, 유아용품, 가공식품 등 현지 인기 소비재를 선보일 예정이며, 현지 유통망과 한국기업 간 구매 MOU도 체결했다.

유아교육용 완구 등을 디자인·생산하는 모토픽쳐스는 “KOTRA의 도움을 받아 지난해부터 쓰촨성, 윈난성 등 중서부 2·3선 내륙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광영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최근 중국 정부는 윈난성을 새로운 생산기지 및 동남아 시장과의 교류 중심지로 성장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도 중국 내수시장 진출은 물론 현지 유통망을 활용한 동남아 우회진출을 위해 윈난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